엑셀에서 특정 단어만 찾아서 강조표시하고 싶은 경우 찾기/ 바꾸기를 실행하면 포함된 셀 전체의 서식이 바뀌어 버립니다.

이럴 때 VBA로 특정 단어만 찾아서 표시할 수 있습니다.

실행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.

아래와 같은 코드가 사용되었습니다.
Sub Findicate()
Dim sht As Worksheet, rng As Range
Dim pos&, usr$, str$
'찾을 단어
usr = InputBox("표시할 단어는?", "특정단어 강조표시", "lov")
If usr = "" Then Exit Sub
'셀 순환
Set sht = ActiveSheet
For Each rng In sht.UsedRange
str = rng.Text
pos = InStr(1, str, usr, vbTextCompare)
'찾을 단어가 있는 한 계속 순환
While pos > 0 And pos <= Len(str)
With rng.Characters(pos, Len(usr)).Font
.Bold = True
.Color = rgbRed
End With
pos = pos + Len(usr)
pos = InStr(pos, str, usr, vbTextCompare)
Wend
Next rng
End Sub
첨부파일 참고하세요.
참고: 지식인
'XLS+VB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색상에 따른 합산 (3) | 2025.08.03 |
---|---|
QuerySelector를 이용한 다음(DAUM) 뉴스 검색 (1) | 2025.05.30 |
VBA로 현재 프린터 단면/양면 인쇄 설정 (1) | 2025.03.02 |
체크박스(✅) 확인란 삽입하기 (0) | 2025.01.23 |
구글 Gemini API 활용, 일괄로 문장 바꿔 쓰기(Rephrasing) (0) | 2025.01.01 |
365 엑셀에서 셀안의 그림(PictureInCell) 기능 (0) | 2024.12.23 |
단어의 빈도수 통계내기 (2) | 2024.12.06 |
WinHttp 한글 인코딩이 깨질 때 처리 방법(예시: 당근 사이트) (0) | 2024.11.18 |
최근댓글